- 제목
- 2024학년도 2학기 원주생활관 입사 안내문
- 작성일
- 2024.08.25
- 작성자
- 원주생활관
- 게시글 내용
-
2024학년도 2학기 원주생활관 입사 안내문
□ 입사 기간 및 방 배정
1. 입사 기간: 2024. 8. 25.(일) 13:00 ~ 12. 21.(토) 12:00(정오) / 총 118박
※ 입사 시작일 이전 입사는 불가능.
※ 가급적 09:00 ~ 20:00 시간대에 입사 권고.
2. 방 배정: 2024. 08. 25.(일) 오후 1시부터 각 학사 1층 안내실에서 확인 가능 (선착순 배정이 아님)
3. 입사 후 연세포탈을 통해 "입사 처리"를 완료하여야 함
1) 방법: 연세포탈-로그인-기숙사-"입/퇴사 처리" 메뉴-내용 체크-“제출” 버튼 클릭
※ 자세한 방법은 하단의 “입사처리 방법” 매뉴얼 참고
※ 아래 화면처럼 뜨면 입사처리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임
(화면 상단) 입퇴사구분/상태: 퇴사 / 미제출
(화면 하단) 제출내역: 2024-2학기 "입사“
2) 내용: 입사일 작성 및 기숙사 시설물(시설 및 비품) 불량 및 파손 여부 체크
3) 기한: 2024. 9. 6.(금)까지
※ 카드키 및 방 시설(비품) 불량 및 파손이 발견될 경우 기간 내에 연세포탈 및 안내실로 신고 필수
※ 입사처리 기한 이후부터 퇴사 시까지 카드키 및 방 시설(비품) 파손이 발견될 경우 수수료를 직접 납부해야 함
⃞ 입사 시 유의사항
1. 입사 당일 절차: 필요 서류 제출 → 본인 확인 후 입사 → 연세포탈에서 "입사 처리" 하기
* 본인이 입사비를 납부한 학사의 1층 안내실로 방문
→ 신분증(본인 확인용) 확인
→ 결핵 검진 확인서 제출
→ 방 호실, 키 번호 확인
→ 카드 키 수령2. 입사 시 제출 서류
1) 결핵 검진 확인서 1부 (흉부 엑스레이 검사)
※ 2024. 01. 01. 이후 검진한 확인서 제출
※ 2024-1학기, 여름학기에 입사 시 제출 이력이 있는 학생의 경우, 이번 학기에 결핵 검진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됨
※ 제출기한: ~ 2024. 9. 8.(일) 23:59
※ 대한결핵협회 검진차량 지원 안내
가. 일정: 2024. 9. 2.(월) ~ 9.3.(화) 10:00~16:00 / 2일간 (선착순 800명)
※ 점심시간 : 낮 12시~ 오후 1시
나. 장 소: 학생회관 주변 주차장 내
□ 참고사항
1.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
구분
기간
입사 전 취소
(전액 환불)
2024. 08. 24.(토)까지 환불 신청한 경우
※ 방법: 연세포탈-로그인-입사정보조회-"선발포기" 버튼 클릭
※ 연세포탈에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 룸메이트 신청을 했던 학생이 입사일에 임박하여 환불 신청 시, 룸메이트 지정된 상대 학생은 다른 학생과 랜덤배정됩니다. (국적, 학과, 학번 등과 무관하게 랜덤 배정)
입사기간 중 취소
(일부 환불)
2024. 08. 25.(일) ~ 11. 23.(토) 기간 중에 환불 신청한 경우
[입사비 - (위약금 + 입사 기간 사용료)]의 금액 환불
※ 위약금 = 입사비의 20% (1원 단위 절사)
※ 방법: 연세포탈-로그인-기숙사-“중도퇴사신청” 메뉴에서 퇴사신청 접수
※ 입사기간은 실제 입사일과는 무관하게 공식 입사일인 8/25(일)부터 산출되니 주의 바랍니다.
※ 입사 기간은 박 수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1박 단가는 위의 입사비 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강제퇴사된 경우에는 6개월 이내에 재입사 할 수 없으며, 환불은 공식 입사일로부터 13주차까지는 납부된 입사비에서 위약금(입사비의 20%)을 공제한 후 잔여일수 환불금액의 70%가 환불됩니다. 단, 13주차 이후 강제퇴사 시 환불금액은 없습니다.
환불 불가
2024. 11. 24.(일) 이후 환불 신청자
※ 보다 자세한 환불 규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중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은 신청서가 접수되고 약 2~3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입사 시 유의사항
가. 준비 물품: 신분증, 마스크, 손세정제 등 개인 위생 물품, 세면도구, 랜선(무선 공유기), 개인 체온계, 개인 침구류
※ 학사별 매트리스 사이즈
학사
매트리스 사이즈(가로X세로X높이) (단위: cm)
매지학사
2인실
100 X 200 X 21
3인실
80 X 200 X 10
4인실
90 X 200 X 11
세연학사
2인실
91 X 200 X 15.5
3인실
91 X 200 X 15.5
청연학사
3인실
100 X 200 X 18
※ 반입 금지 물품: 전열기기(전기장판, 전기방석, 커피머신, 커피포트, 고데기, 다리미 등), 인화성 물품, 전동 스쿠터, 애완동물, 사행성 물건, 총‧칼 등의 무기류 등
[적발 시 벌점 부여됨]
※ 반입 허용 물품: 컴퓨터, 스탠드, 공기청정기, 가습기(가열식 가습기는 불가) 등
나. 생활관에서는 흡연과 음주, 주류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적발 시 강제퇴사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생활관 사칙 및 규정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jdorm.yonsei.ac.kr)
다. 출입 안내 (짐 옮기신 후 바로 나오셔야 합니다.)
※ 해당 기간 및 시간대에 짐을 옮기는 목적에 한해서 학부모님의 학사 내 출입이 가능합니다. 2024.8.25.(13:00~21:00) / 2024. 8. 26., 8.31., 9.1.(9:00~21:00)
3. 강제퇴사 관련 규정
가. 생활관 입사생은 사내 흡연과 사내 음주, 주류 반입이 철저히 금지되어 있으며, 적발 시 바로 강제퇴사 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나. 배정받은 호실 외의 공실을 무단으로 사용하다가 적발되는 경우, 강제퇴사 조치되며 공실 무단 점유 기간에 대한
사용료가 청구됩니다.
다. 강제퇴사 처분을 받은 학생은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퇴사하여야 하며 다음학기 입사가 제한됩니다.
※ 자세한 생활관 사칙 및 규정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jdorm.yonsei.ac.kr)
4. 공용실 이용 안내
자세한 공용공간 이용 매뉴얼은 아래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jdorm.yonsei.ac.kr/wjdorm/board/notice1.do?mode=view&articleNo=47961&article.offset=0&articleLimit=10)
> 매지 1,2,3학사: 무선 WIFI 제공, 유선 인터넷 사용 불가
- 매지1학사: ysm1(학번, 비번로그인), ysm1Free(접속없이 사용)
- 매지2학사: ysm2(학번, 비번로그인), ysm2Free(접속없이 사용)
- 매지3학사: ysm3(학번, 비번로그인), ysm3Free(접속없이 사용)
> 세연 1,2,3학사, 청연 1,2학사: 랜선, 무선공유기 지참
- 방 내부 랜선 포트에 랜선을 꽂아서 사용5. 기타 문의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정규학기 이메일: dormi123@yonsei.ac.kr
나. 생활관 홈페이지(https://wjdorm.yonsei.ac.kr) - 상담 게시판
다. 전화: 033)760-5300 (평일 09:00~17:00)
※ 정규학기 이메일 또는 생활관 홈페이지 상담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