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생활안내

입사 및 퇴사

입사 안내

  • 1. 자격
  • 입사자격은 품행이 단정한 미래캠퍼스 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에 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신청 기간
  • 매 학기말 생활관 홈페이지와 학사별 게시판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 원주생활관 홈페이지 - http://wjdorm.yonsei.ac.kr
  • 3. 신청 방법
  • 학부생은 학사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 대학원생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 학사관리시스템 - http://portal.yonsei.ac.kr
  • 4. 결격 사유
  • 입사할 수 없는 학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칙에 의하여 징계처분을 받은 학생
  • 퇴사처분 및 자진 퇴사한 학생
  • 법정 전염병 환자 및 보균자
  • 휴학중인 학생
  • 기타, 생활관장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학생
  • 5. 입사 허가
  • 입사하는 학기의 약 1~2개월 이전에 결정하며, 입사하는 기간은 해당 학기의 학사 일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 6. 사생 선발
  • 신입생은 본인이 원하는 경우 신청자 전원 입사 가능합니다.
  • 신입생을 제외한 나머지 재학생은 신청자 중 선발 기준에 따라 선발이 진행되며, 고려되는 사항은 상·벌점 및 성적입니다.
  • 7. 선발 공지
  • 생활관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개별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8. 고지서 출력
  • 지정된 등록 기간 중 학사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출력 가능합니다. (단, 대학원생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납부 정보 확인 가능)
  • 9. 등록 (입사비 납부)
  • 고지서 출력 후 지정된 계좌로 기간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만일 등록 기간 내에 입사비 납부가 되지 않으면 선발 내역은 자동 취소)
  • 10. 룸메이트 신청
  • 등록이 완료된 학생에 한하여 지정한 기간 안에 학사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인원이 인실에 맞지 않거나, 지정하지 않은 학생은 임의로 배정)
  • 11. 방 배정
  • 룸메이트 신청 및 수면패턴을 고려하여 생활관에서 배정합니다.
  • 12. 입사 절차
  • 공식 입사 시작일 이후에 각 학사 안내실에서 신분 확인 후 카드키를 수령하여 입사합니다.
 

퇴사 안내

  • 1. 학기 중 퇴사
  • 학기 중간에 퇴사하고자 하는 학생(휴학 및 자퇴자 포함)은 반드시 사무실에 사전 통보해야 하며, 퇴사하는 학생은 다음의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 퇴사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 (생활관 홈페이지의 서식 자료실 참고)
  • 생활관에서 지급된 모든 비품은 그대로 다시 반납 (분실 및 파손된 비품이 있는 경우 본인이 직접 변상)
  • 병원치료 및 병역의무를 위한 퇴사는 관련 서류 제출
  • 2. 학기말 퇴사
  • 학기말에 퇴사하는 학생은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생활관 퇴사일 전까지는 개인의 사물을 모두 치워야 한다.
  • 각자가 사용하던 방은 깨끗이 청소한다. (퇴사 후 점검하여 벌점을 부과할 수 있다)
  • 생활관에서 지급된 모든 비품은 반납한다. (분실 및 파손된 비품이 있는 경우 본인이 직접 변상한다)
  • 3. 기숙사비 환불
  • 학기 중에 퇴사할 경우 퇴사 및 환불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절차에 따라 퇴사합니다.
  • 자진 퇴사 시 입사비의 환불은 공식 입사 시작일 1일 전까지 취소한 경우 전액 환불하며, 이후 환불은 공식 입사일부터 13주차까지 중도 퇴사하는 경우 입사비 총액에서 위약금(입사비의 20%)을 공제한 후 잔여 일수에 대해 환불합니다. 단, 14주차 이후부터는 환불 금액이 없습니다.
  • 학기말 퇴사 시 청소 및 비품 상태를 점검한 후, 손실 비용은 사용자 본인에게 청구합니다.
  • 강제퇴사 된 경우에는 6개월 이내에 재입사할 수 없으며, 일반 환불 비용의 70%가 환불됩니다. 단, 14주차 이후에 강제퇴사 된 경우에는 일반 퇴사와 마찬가지로 환불 금액이 없습니다.
  • 4. 퇴사처분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학생은 퇴사를 명할 수 있습니다.
  • 사칙을 위반하거나 사내 질서를 문란케 한 자
  • 학칙에 의해 징계처분을 받은 자
  • 법정 전염병 환자 및 보균자
  • 기타, 공동생활의 영위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자
 

생활관 개방(방학 중)

  • 재학생 개방
  • 신청 기간
  • 방학중 개방은 생활관 홈페이지와 학사별 게시판에 홍보하므로 기간 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 사용 신청
  • 계절학기 및 장기 입사 신청은 정규학기와 마찬가지로 학사관리시스템 및 생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합니다.
  • 공지된 기간 외 단기 사용자는 원칙적으로 신청받지 않습니다.
  • 등록 절차 (입사비 납부)
  • 학부생: 지정된 기간 중 학사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고지서를 출력하여 지정된 계좌로 납부.
  • 대학원생: 지정된 기간 중 생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지정된 계좌 및 금액을 확인하여 납부.
  • 입사 절차
  • 공식 입사 시작일 이후에 각 학사 안내실에서 신분 확인 후 카드키를 수령하여 입사합니다.